티스토리 뷰

골프

떼제베cc 골프 남코스 (구 갈렙 코스)

(づ``)づ~♡ 2019. 8. 6. 14:34
반응형

 

떼제베 컨트리클럽 남코스 공략도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각 홀별 핸디캡 안내도 포함) 

 

 


동코스(East Course)(구 모세코스) & 그린피 (이용요금 등)

서코스(West Course) (구 여호수아 코스)

북코스(North Course) (구 솔로몬 코스)]


 

떼제베cc  남코스 (South Course) 는 구 갈렙 코스 입니다.  

 

 

 

1Hole

PAR : 4 HDCP : 9

산능선이 내려다 보이는 해발 193m 우측으로 동림산이 병풍으로 쳐져있는 가슴이 탁트이는 홀이다. 좌측 러프의 숲은 깊기 때문에 훅성만 주의한다면 그린 주변도 편안한 감을 주어 스타트 하기에 편안한 홀이다.

 

 

 

 

2Hole

PAR : 4 HDCP : 4

약간 상향으로 슬라이스를 주의해야 한다. 2단 페어웨이 때문에 티샷이 중요하다. 아래 부분에서의 세컨 샷은 무리한 투온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린 앞은 벙커가 많이 포진하고 있어서 그린앞 보다는 뒷편의 어프로치 나인이 편안하고 유리하다.

 

 

 

 

3Hole

PAR : 3 HDCP : 3

그린 앞의 폰드가 위압감을 주고 좌,우는 OB지역으로 왠지 불안해 보인다. 그린이 일반 그린보다 큰 350평으로 무난히 온 그린 시킬 수 있다. 그린이 대체적으로 빠른 라이로 되어 있어 차분한 퍼팅이 요망된다.

 

 

 

 

4Hole

PAR : 4 HDCP : 8

어느 티 그라운드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공략법이 달라지는 홀이다. 티의 위치에 따라 180m에서 240m까지 공략할 수 있으나 널려있는 3개의 벙커가 실수를 유도하고 있다. 좌우측 모두가 불안한 핸디캡 1번홀이다.

 

 

5Hole

PAR : 5 HDCP : 5

우측의 벙커는 의심할 필요가 없다. 파도 물결치는 페어웨이를 바라보고 앞만 보고 공략해야 한다. 내리막 홀이기 때문에 투온도 가능한 부드러운 홀이다. 그린의 라이가 쉽게 공략을 허락하지 않는다.

 

 

 

 

6Hole

PAR : 4 HDCP : 6

우측으로 굽어진 도그렉 홀이다. 240m지점에서 급선회를 하기 때문에 자신감있게 티샷하는 것이 바람직. 그린 좌측은 OB지역이닌 그린 우측 소나문 방향으로 세컨 샷을 보내는 것이 포인트이다.

 

 

 

 

7Hole

PAR : 3 HDCP : 2

티 그라운드에 서면 홀 전체가 시야에 들어오며 우측은 OB지역이므로 좌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낫다. 그린 공략시 조금 깊게 치는 것이 바람직하나 그린 뒷면도 사면이 막아주고 있고 어프러치 공간이 시원해서 무난하다.

 

 

8Hole

PAR : 5 HDCP : 7

탁트인 TGV선로처럼 넓은 페어웨이 마지막 관문인 그린 앞은 터널과도 같은 벙커속에서 홀컵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그린 라이가 쉽게 공략당하지 않을테니 조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9Hole

PAR : 4 HDCP : 1

좌, 우측이 깊은 계곡으로 터널 숲으로 되어있는 터널의 마지막 홀이다. 좌측의 깊은 숲만 피한다면 무난히 그린에 안착될 수 있다. 2단 그린이기 때문에 그날의 핀위치에 따라 어프로치를 해야된다.

 

 

-- 코스공략도 출처 : 떼제베 cc 공식 홈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