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떼제베 컨트리클럽 서코스 공략도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각 홀별 핸디캡 안내도 포함) 

 


동코스(East Course)(구 모세코스) & 그린피 (이용요금 등)
남코스(South Course) (구 갈렙 코스)
북코스(North Course) (구 솔로몬 코스)]


 

떼제베cc  서코스(West Course) 는 구 여호수아 코스 입니다.  

 

 

 

 

 

1Hole

PAR : 4 HDCP : 9

홀 전체가 시야에 들어온다. 좌측의 벙커군을 넘기면 그린까지는 쉽게 도달할 수 있지만 위험부담은 감수하여야 한다. 그린 뒷편이 좁은 관계로 그린 보다는 그린 앞에서부터 굴러 들어가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Hole

PAR : 3 HDCP : 2

그린이 섬처럼 떠있는 아일랜드 홀이다. 정교한 샷이 요구되며 그린 라이가 파도 물결 모양이기 때문에 라이를 잘 읽고 섬세한 퍼팅을 해야 낭패를 피할 수 있는 각별한 코스이다.

 

 

 

3Hole

PAR : 4 HDCP : 6

좌측사면이 병풍처럼 드리워진 아름다운 홀이다. 우측의 탁트인 시야가 마음을 흔드니 조심해야 한다. 좌측 사면 방향으로 공략하면 무난하리라 본다. 우측의 대형 벙커 끝지점 까지의 거리는 20m이다.

 

 

 

 

4Hole

PAR : 4 HDCP : 1

하향 25m의 비교적 거리의 짧은 홀이다. 트리플 샷이 요구된다. 220m지점에서 좌측으로 굽어지는 도그렉 홀이다. 프론트 티에서 굽어지는 지점까지는 200m 하향이기 때문에 우측 숲속으로 빠지기 쉽상이다. 좌측에 있는 벙커를 가볍게 넘기는 방법이 가장 좋다.

 

 

5Hole

PAR : 5 HDCP : 8

세컨샷부터는 계산을 필요로 한다. 폰드를 자신있게 넘기면 2온도 가능하나 위험이 따른다. 폰드 가장자리로 길게 늘어진 벙커로 인해 거리감을 느끼게 하나 실제의 거리는 짧다.

 

 

 

 

6Hole

PAR : 3 HDCP : 5

그린 주변의 경관이 빼어난 홀이다. 물과 산세가 함께 어우러진 환상의 홀에서는 마음이 가벼워질 수도 있다. 가라앉은 마음에 더 한층 가벼워진 샷이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을 것이다.

 

 

 

7Hole

PAR : 4 HDCP : 3

도전을 필요로 하는 홀이다. 200m까지는 언덕으로 되어있어 언덕을 넘기지 못했을 때는 보이지 않는 그린을 공략하여야 한다. 전체 코스중 유일한 브라인드 홀로서 양편 계곡사이로 언덕이 드리워진 넘기느냐 못 넘기느냐 하는 대결의 홀이다.

 

 

 

 

8Hole

PAR : 4 HDCP : 7

티 그라운드 뒷편의 계곡이 일품이다. 움틀거리는 산세가 가슴에 와 닿는다. 좌측 벙커는 훅성을 잡아주기 위함이고 우측은 안정감을 준다. 그린 주변에 널려있는 벙커를 어떻게 잘 피하는가하는 것이 이홀의 공략방법이다..

 

 

 

 

9Hole

PAR : 5 HDCP : 4

마지막 승부처라고 할 수 있는 홀이다. 좌측으로 굽어지는 롱 홀로서 거리도 만만치 않다. 160m에서 220m까지의 좌측 벙커는 내리막 10m인 점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넘길 수 있는 거리이다. 도전을 싫어한다면 우측방향이 안전하나 거리가 많이 남아있다. 파워샷 프레이어에게 유리한 홀이다.

 

 

-- 코스공략도 출처 : 떼제베 cc 공식 홈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