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변이 오미크론 코로나로 인해 확진자 수의 급격한 증가로 많은 분들이 자가격리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확진자는 보건소로부터 검사 결과와 함께 그림파일로 된 격리통지서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통보받았다. 하지만 확진자가 폭증한 현재 보건소 관계자들은 일일이 확진자들에 대한 격리통지서를 스캔해 그림파일로 저장한 뒤 문자메시지로 발송,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회사나 학교 등에 제출할 격리통지서 발급을 원할 때는 보건소나 담당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해야 하는데, 이역시 확진자 폭증으로 전화 연결이 잘되지 않아 불편이 커지고 있습니다.  대안방안으로 확진자가 회사나 학교 등에 제출할 격리통지서를 직접 내려받아 인쇄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가격리통지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관할 지자체의 (시, 군,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본인 거주지 참고)

👇👇👇👇👇👇👇👇👇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경남 세종
대전 대구 경북
전북 전남 충북
충남 강원 울산
광주 제주  

 

 

격리통지서는 확진자의 PCR검사 음성확인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각 지자체의 PCR 검사 및 통지서 확인 웹페이지가 개설되면서 보건소 관계자들은 검사자 검사 결과를 웹페이지에 업로드만 하면 되고, 확진자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홈페이지에 접속해 검사 결과 확인하는 방식으로 기다리는 시간없이 자가 격리통지서 발급까지 직접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최대 50만원

가족확진에 돌봄휴가 썼다면 최대 50만원 신청 가능합니다.  3월 21일 고용부는 1일 5만원, 최대 10일 지원되며 초2 이하 자녀 대상이 있는 경우 해당 됩니다. 그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돌봄비

201-q.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 자격 &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속한 피해회복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소상공인들의 피해회복과 방역활동 지원을 위해서 12월 27일(월)부터 총 3.2조원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201-q.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