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10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지스트리는 윈도우 운영체제의 실행, 또는 각종 윈도우(Windows)용 응용프로그램의 실행에 필요한 설정 값들을 한데 모아 놓은 데이터베이스입니다.

Windows 10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여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작업 표시줄의 돋보기 모양 검색 상자에 [ regedit ] 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데스크톱 앱)에 대해 맨 위에 표시되는 결과를 선택합니다. 

 



2. 윈도우+R 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뜨는데. [ regedit ]를 입력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이때 관리자 권한은 필수입니다. 

 

 

위 두가지 방법으로 실행시 아래와 같이 윈도우10 레지스트리 편집기 가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레지트스리 편집기 사용시 주의 사항
레지스트리는 운영 체제의 설정 및 정보까지 담고 있어 데이터베이스라서 레지스트리 수정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수정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혹여 잘못 수정을 했다가 문제가 생기거나 심하면 부팅 불능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복구하면 되지만 복구조차도 할 수 없는 케이스가 발생하게 되면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AS 수리점에 맡겨야 하는 위험 부담이 있으니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기 전에 미리 복구나 백업은 필수 입니다!!

요즘은 system32폴더 삭제 낚시글 처럼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오는 초딩들에게 레지스트리를 지우라고 답변을 해 줘서 여기에 낚인 초딩들이 컴퓨터 한대를 그냥 날려먹는 사례도 더러 있습니다.  더 무서운건 system32폴더를 날려먹어도 부팅하면서 복구가 가능하지만 레지스트리를 몽땅 날리면 복구조차 어렵다는 사실 알고 접근하셔야합니다 :)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