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종영한 tvN <마인>의 옥자연이 예능 첫걸음에 나섰습니다.  바로 13일 방송된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에 출연하여 옥자연, 하재숙의 등장이 그려졌습니다. 

 

 

 

 

 옥자연 프로필

생년월일 : 1988년 12월 19일 (32세)

키 : 170cm

학력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미학과 졸업)

데뷔 : 2012년 연극 '손님'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okjayeon/

 

 

옥자연은 엄친딸로 옥자연의 집안은 부모님과 오빠 모두 학교 교사출신이라고 합니다.

 

옥자연은 중학생때 연극부를 할 당시에는 배우가 되겠다는 꿈은 없었고, 대학교 3학년 때 연극 <3월의 눈>이라는 작품을 보고 본격적으로 연극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고 합니다. 

 

2012년 연극으로 데뷔하여 영화 밀정. 버닝, 안시성, 걸캅스, 비스트, 속물들. 백두산, SAVE THE CAT, 사랑의 고고학 등에 출연했습니다. 

 

드라마의 경우 2017년 투깝스를 시작으로 나쁜녀석들:악의도식, 기름진 멜로, 드라마 스테이지_내 연적의 모든것, 이몽, 경이로운 소문, 그리고 최근 종영한 마인에 출연했습니다. 

 

옥자연 

 

서울대 미학과 출신인 옥자연은 고등학교 당시에 문과에서 전교 1등을 했다고 해요 

처음에는 법대를 목표로 공부를 하다가 방향을 바꿔 서울대 미학과로 진학하게 되었다며 같은과 선배 중 최근 제일 유명한 분이 방시혁님이라고 했습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에 출연한 옥자연은  드라마 '마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전했어요. 이어서  옥자연은 "감사하게도 예능 섭외가 많이 들어왔는데 예능 울렁증, 걱정, 부담감 때문에 거절을 많이 했다"고 밝혔습니다. 

 

 

옥자연

 

이날 옥자연은 드라마 <마인>에서 불륜녀 역할을 맡아서 키스신을 찍었던 경험을 전했습니다. 

 

"저도 드라마가 어떻게 나올지 모른다. 더 나쁘게 보여야 하니까 키스신을 쎼게 찍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는 오히려 말이 없었다고. 그러면서 "이현욱 배우님의 지인이 '(키스신이) 더럽다'라고 하셨다고 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