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은행들의 마이너스 통장 대출금리도 많이 하락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신용카드 사용량이 늘어나다보니 사실 현금보유량이 적은게 사실입니다. 경조사나 급한돈이 필요할때면 현금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시는데 잦은 현금서비스이용은 신용도를 떨어뜨리게 되는 주요요인으로 손꽂을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신용등급을 관리도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현금이 필요하시다면 차라리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하시는게 어떨까요? 마이너스통장은 유동성한도대출이라고도 하죠? 그만큼 대환 방식이 자유롭습니다. 


예를 들어 일천만원(1,000만원)의 마이너스통장(즉, 대출)을 개설하게 되면 통장에서 필요할 때 마다 돈을 출금해서 쓰고 출금된 돈 만큼만 정해진 일자에 이자를 내면 됩니다.  만약 천만원의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해두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이자도 안내게 되겠죠?


그럼 신한은행의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의 대출메뉴를 보면 마이너스통장이라는 대출 항목은 없을겁니다. 왜냐면...Tops 직장인 신용대출론으로 대출 진행을 하게 되면 바로 대출금을 입금받는 방식과 마이너스통장개설로 대출을 받는 방식 중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럼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은? 신용대출을 진행하면서 마이너스통장으로 개설하겠다라고 은행원에게 말하면 됩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에 대해 알아볼까요? 마이너스통장개설은 은행방문(대면)을 통해서만 이루어집니다. 

 

 

 

 


| Tops 직장인 신용대출이란?


신한은행 거래처 또는 은행에서 선정한 중견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출금 및 대출금리를 일반고객과 차별화하여 취급하는 대출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한도: 최저 1천5백원 ~ 최고 5천만원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 신용등급6등급이내 , 6개월 이상 재직 (6개월 미만은 새내기 직장인 대출이 가능하며 단, 마이너스통장발급은 불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필요서류 : 재직증명서, 근로자원천징수영수증, 등본, 주민등록증 (제 경우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였지만 1년미만으로 원천징수를 뽑을수가 없어 6개월간의 급여명세서를 발급해 제출하였고 6개월간의 급여 평균을 산출하여 대출한도가 정해졌습니다. )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아래 그림 참조, 신한은행 홈페이지 9월 8일 기준입니다.)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가 1% 이내 가능하니 꼭 챙겨야 할 사항으로 보입니다.  우대금를 적용받을 수 있는 조건은 공과금이나 관리비 이체 , 신한카드의 최근3개월 매입실적이 50만원 이상 등 취득조건이 그리 까다로워보이지는 않습니다. 

금리적용방식은 고정 또는 변동금리가 있으며 요즘같이 초저금리가 지속되는 경우.. 변동금리가 좀더 유리 할 수 도 있겠지요?


연체 가산금리 : 마이너스대출의 경우 연체기간에 상관없이 6%의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기간: 마이너스대출로 진행시 1년이내 만기일시상환이며 1년단위로 연기가 가능합니다. 만기 도달전에 통장개설지점에서 연락이 오며 통장 개설시 재직 중이였던 회사에 계속 근무중이라는 재직증명서만 제출하거나 은행에서 회사를 통해 직접 확인하여 자동연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었습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출산휴가나, 육아휴직중이여도 재직이 확인되므로 마이너스통장 연장이 가능했습니다.)


여기까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금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할 경우 신한은행 지점을 직접 이용해보시는게 가장 현명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안전한 금융거래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