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다이어트약 복용(D+1) 처방받은 약 살펴보려구요얼마전 병원에서 처방받아 남편과 함께 복용하다가.. 약 부작용이 나름 심해서 중단했다가 오늘 다시 복용시작했어요  약 부작용은 아래서 말씀드릴게요! 

현재 몸무게는 53kg! 희망몸무게 48kg  ㅎㅎ 딱 5키로만 빠졌으면 좋겠는데.. 이게 왜이리 어렵죠? 출산 후 살이라고 부인하고 싶고 막 ㅠ 다른 사람들은 줄넘기만 2주해도 5키로는 그냥뺀다고하는데.. 참 실천하기가 어렵네요  약은 회사근처 분당에서 처방받았구요 앞전에 여동생이 이미 효과를 봤던터라  저도 처방받아봤습니다   

 

 

동생은 안양에 있는 성형외과에서 처방을 받았는데 일 3회씩 2주에 4만원!! 금액이 착하죠?  하지만 회사근처 병원은 진료비만 1주일에 2만원, 1주가 추가 될 때 마다 5천원 추가되고 저는 2주치 진료를 받았어요   그리고.. 약값이 별도로 3만6천원 ㅋㅋ 총 61,000원  일 2회복용 2주분 받았습니다.. 시간내서 안양으로 갈껄 그랬나봐요 

생각해보면 참 병원이 웃깁니다 어차피 1주치든 2주치이든 약국에서 약값내는데.. 병원에서 약주는것도 아니면서  일주일 추가분 진료비는 왜 받는지? 흠 

약 부작용은 뉴스에 많이들 나오죠?  대표적으로 손떨림, 가슴 두금거림, 불면증 , 두통, 매스꺼움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이건 사람마다 틀리고 이런 현상 없이 지나가는 분도 있다고 했어요 전 동생 약을 이틀분 뺏어먹어 봐서 저의 부작용은 알고 있었꼬 효과 또한 대단함을 알았죠!  제 부작용은 손떨림 가슴 두근거림, 허벅지가 타들어가는 느낌 정도였어요 



회사근처서 처방받은 약은 11시 / 17시에 복용하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보통 약을 복용하고 1시간에서 1시간 반 사이가 가장 식욕이 떨어질때라 식사 전에 조절 해서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약효는 8시간 까지 지속된다고 합니다. 근데 일전에 먹던약과 다르게.. 이번약은 잠을 못자겠더라구요  정말..  손떨림, 허벅지 타들어감. 그리고 최대 부작용!! 불면증 ㅋ;;  결국 한 3일 먹다가 약 중단..  남편은 무기력증과 목마름으로 중단 ㅋㅋ

하지만 오늘 다시 도전 ㅎㅎ 하루 2번인데 점심 직후 한번만 복용하고 저녁패스를 목표로! 재도전이유는 약을 먹으면 정말 입맛이 뚝뚝 떨어지거든요 ㅎ 저처럼 식탐 많은 사람에게는  정말.. 최고임 그럼이제 약 성분 살펴볼게요


|| 엔슬림정 

적절한 체중감량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초기 체질량지수 비만 환자에서 칼로리 제한을 기본으로 하는 외인성 비만 치료 시 체중감량 요법의 단기간 보조요법제로 이 약은 다른 식욕억제제와 병용하지 않고 단독으로만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정말.. 식욕억제 제대로 됩니다  인정!  요것만 먹어도 되지 않을까;; 하고 혼자 생각해보게 되네요


|| 디카틴정 

효능효과 : 1차성 2차성 카르니틴결핍증과 허혈성심질환에 의한 심근대사장애 협심증, 급성심근경색

=> 기초대사량을 높여 운동 효과를 올려주는 약이라고 해요  그래서 의사가 운동과 병행하면 효과가 좋다고 한건가 봅니다

 

 

 


|| 에스라인정 

효능효과 : 복부에 피하지방이 많고 변비가 있는 사람. 

부작용으로 고혈압의 수반증상으로 (동계, 어깨결림, 역상), 비만증, 부종, 변비가 올 수 있음? 

=> 무슨 말인지.. 변비에 좋다는건지 나쁘다는 건지.. 이해는 잘 안되네요

|| 카푸린에스정 

효능효과 : 감기의 제증상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의 완화

=> 다이.어트약에 감기증상의 약이 왜 들어간다는건지.. 의아해서 좀 찾아봤습니다.  카푸린에스정은 카페인과 에페드린이 들어있어 기초대사량을 높여 에너지 소모를 하게 하고 부작용으로 수면을 방해하거나 손의 떨림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제 불면증의 원인은 바로 요놈때문인걸로...

|| 에스디정 (바기황기탕건조엑스)

효능효과 : 살색이 희고, 피로하기 쉬우며, 땀이 잘 나는 경향이 있는  비만(근육에 긴장감이 없고 물살찐), 관절통, 부종  => 일명 비만 부종 치료제​




|| 다이엔캡슐

효능 효과 : 비만 또는 과체중 등 체중감소를 위한 보조약물로 

=> 다이엔캡슐은 그린티분말로 오르소시폰가루가 주성분이라함.  음식물 중의 지방이 흡수되지 않게 하는 예쁜 약 ㅋ 굿!


처방받은 약이 무엇인지 알고 먹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약성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임산부는 절대 복용금지 인거 아시죠? 수유중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모유수유 할때 약을 더 가려드셔야해요!!

전 오늘 약은 13시쯤 복용 했는데 아직까지는 입맛 없는거 맞고.. 손떨림 현재기준으로 심하지 않으며 잠은? ㅋㅋ 잘수 있는지는 좀더 두고봐야겠습니다 ~

이상 다이어트약 복용(D+1) 후기였습니다!  약이.. 9봉 남아서.. 딱 9일만 해보려구요ㅎ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