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권 지지율 1위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7 1 대선 출마선언 예정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6 29 출마선언은 앞두고 있습니다케이스탯리서치·엠브레인퍼블릭·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2123 전국 18 이상 16명에게 '차기 대통령감으로 누가 가장 적합한가' 리서치한 결과, 지사는 전주보다 2%포인트 오른 27% 집계됐습니다.

차기 대권 지지율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오차범위 밖으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우위를 보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나왔습니다.

 

먼저 이재명 경기도시자의 경우 관련테마주가 너무 많습니다. 정치테마주의 특징이 뜬소문만으로도 생겼다가 갑자기 빠지기도 하는데 명확한 주 위주로 대장주, 관련주 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치 테마주 가 움직일 때 함께 급등이 예상되는 종목들도 차트를 통해 같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경상북도 안동군 출생 - 중앙대학교 법학과 졸업 - 사법연수원 18기 - 성남시장 - 현 경기도지사현재 여권 대표적인 차기 대권주자로 꼽히고 있음.

 

카스 016920 (대장주)
CAS Corporation

1. 카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대표이사 : 김태인

시가총액 : 1,746(억원)

 

카스주식회사는 주로 전자 저울과 로드셀을 제조 및 판매하는 한국 기반 회사이며 전자저율로 단연 입지가 좋은 기업입니다. 

 

회사 제품 포트폴리오는 티켓 프린트, 열 라벨 프린트, 가격 계산, 걸이 저울 등과 같은 상업용 저울; 전자 균형, 계수, 마이크로 계량,크레인형,  단순 계량, 플랫폼형, 기타 저울과 같은 산업용 저울; 팔레트, 드럼 충진, 지게차, 저상식 트럭과 같은 계량 기계; 경제 단순 계량, 산업 계량, 트럭 저울 터미널 등과 같은 인디케이터; 더블 엔디드 쉐어빔, 캐니스터, 트럭과 탱크 계량 등과 같은 로드셀; 스트레인 게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카스 주요매출구성 및 차트 확인하기

 

 

 

3. 카스 편입사유 

사외이사가 이재명경기도지사 사업연수원시절 동기입니다. 이런 이유로 현재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이재명 관련한 뉴스가 나올 때마다 카스 주가 시세가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장주는 언제나 바뀔 수 있습니다. 오늘의 대장주가 내일의 2등주가 되기도 합니다. 그날 그날 가장 흐름이 좋은 종목으로 순환매가 돌 때 빨리 갈아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에이텍티엔 (224110)
ATEC T & Co., Ltd. 

 

1. 에이텍티엔은 어떤 회사인가요?

대표 : 신승영

시가총액 : 2,101억

 

- 에이텍티엔은 2015년 에이텍의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 됨.

- RFID 기반의 스마트 카드 교통요금 결제 단말기를 제조하며, 판매하는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과 금융자동화기기 제조업을 주력으로 영위 함.

- 엘지씨앤에스로부터 분할 설립된 자동금융화기기 제조사 에이텍에이피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 본사가 성남시 위치

 

 

2. 에이텍티앤 매출 구성 및 차트 확인하기

 

 

 

 

3. 편입사유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이며, 에이텍 본사가 성남시에 위치합니다. 이재명이 성남시장 출신으로 가장 전통적인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또한 2017 대선때도 이재명 관련주로 활약을 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코맥스 036690
COMMAX Co.,Ltd.

 

1. 코맥스는 어떤 회사?

대표 : 변우석

시가총액 : 1,529억원

 

- 코맥스주식회사는 전자 통신 장비를 제조하는 한국 기반 회사입니다. 

 

- 회사 제품 포트폴리오는 디지털 비디오폰, 컬러 비디오폰을 포함한 비디오폰, 유선 인터폰, 무선 인터폰을 포함한 인터폰; 감시 시스템, 디지털 폐쇄 회로 텔레비전 시스템, 폐쇄 회로 텔레비전 제어기 시스템,  등을 포함한 폐쇄 회로 텔레비전 시스템; 공공 주소 시스템; 병원 통신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회사는 또한 개인용 컴퓨터, TV , 인터폰, 기타 디지털 전자기기를 연결하는 원격 네트워크 제어 솔루션인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국내 시장과 해외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씁니다. 

 

 

2. 코맥스 매출 구성 및 차트 확인하기

 

3. 이재명 수혜주 편입사유

최근 이재명 대장주로도 급부상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정책관련주 로 분류 되며 수술실 내 CCTV 설치 의무화 법안으로 통과시킬거라고 선언하여 수혜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형지엘리트 093240
Hyungji Elite

1. 형지엘리트는 어떤회사인가?

대표 : 최병오

시가총액 : 1,819억원

 

- 형지엘리트주식회사는 유니폼과 의류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 회사는 네 개 부문을 통해 사업을 운영 중이며 엘리트 사업부문은 중고등학교용 하복과 동복 교복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또한 패션 의류 사업부문은 남성과 여성용 의류를 제조합니다. 구두류 사업부문은 구두를 제조 및 판매합니다. 기타 사업부문은 유니폼 제조 및 판매, 의류 봉제 등 사업을 영위합니다

 

 

2. 형지엘리트 매출 구성 및 차트 확인하기

 

 

3. 편입사유

이재명 정책수혜주 중 하나로 교복무상지원 정책으로 인하여 수혜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재임기간 중 무상교복 정책을 추진하여 상승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형지엘리트는 적자기업을 면치 못하고 있어 투자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스타코 015020
e-STARCO Co.,Ltd.

1. 이스타코는 어떤 회사?

대표이사 : 김승제

시가총액 : 2,567억원

 

- 이스타코 주식회사는 주로 부동산 사업과 교육 사업에 종사하는 회사입니다. 

 

- 3개 사업 부문을 운영하며  판매 부문, 교육 부문, 리스 부문입니다.

 

-판매사업으로는 사무실 빌딩, 아파트, 주상 복합 아파트, 쇼핑몰을 판매합니다.

 

- 교육 사업 부문은 초등학교 교육 레슨, 대학 입학 시험 코스 ,인터넷 비디오 레슨 등을 포함한 입시 학원을 운영합니다.

 

- 리스 사업 부문은 대학교 빌딩, 사무실 빌딩, 상업 빌딩, 주거 빌딩의 임대업에 종사합니다.

 

 

2.이스타코 매출 구성 및 차트 확인하기

 

3. 이스타코 편입사유 

이스타코는 이재명 대표 정책 중 하나인 기본주택 관련주입니다. 

소유권이 없는 국가 임대형기본주택을 공급하여 집값을 잡는 정책인데 이사업과 관련하여 이스타코는 이재명 장기공공주택과 관련업다면 선은 그었지만, 이재명 정책주로 관심을 받으면서 주가가 단기간 엄청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