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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모음/FOOD

6월 제철 채소 / 야채 / 나물

(づ``)づ~♡ 2019. 6. 4.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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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을 맞이하여 제철 채소 야채 나물 소개 및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사실 제철 채소 만큼 보약도 없습니다. 

 

 

1. 여주 

이미지로 본 여주 생소하시죠? 하지만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채소 여주는 인슐린과 유사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P-인슐린으로 포도당이 에너지로 사용되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혈액 내 포도당을 줄여 당뇨를 예방하는데 큰 기여를 합니다.

동남 아시아의 전통 의학에서는 기생충, 피부병, 야맹증, 류머티스, 당뇨, 통풍, 신체 허약등에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여겨 이용해 왔다고 합니다. 

 

 


2. 오크라 

채소의 한 종류인 오크라는 아열대 채소로 여자 손가락 모양과 비슷해서  레이디핑거라고도 불리는 채소입니다. 

오크라의 풍부한 섬유질은 장벽에서 당의 흡수를 억제 시켜서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간의 독소를 제거해 주고 대장의 운동을 원할하게하여  변비도 예방해주고 개선효과도 있습니다. 

 

 


3. 감자

하루에 감자 두 알이면 비타민 C 필요량을 거의 채울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유럽에서는 감자를 ‘땅 속의 사과’라고도 부릅니다.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철분 흡수 촉진, 콜레스테롤 감소, 발암물질 생성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보리

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풍부한 칼슘과 인, 아연, 엽산, 비타민B2는 성장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리에 들어있는 칼슘의 양은 무려 쌀의 4배, 엽산은 16배, 비타민B2는 3배, 아연은 2배, 인은 3배나 들어있습니다. 철분도 쌀보다 약 4배나 많아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호박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호박은 풍부한 비타민과 소화 흡수가 잘 되어 회복기의 환자나 기력이 없는 경우에 좋습니다. 

또한 호박은  감기예방에도 좋으며 위장보호, 이뇨작용,다이어트, 자양강장 등 우리 몸에 유용한 작용을 많이 하는 식품입니다. 

 

 

 

6. 완두콩

완두는 소화기능을 보강하고 근육경련이나 각기, 부스럼을 치료한다. 

예전부터 완두를 삶은 물로 목욕을 하면 피부병이 낫는다는 기록이 있다고 하며 위기능을 좋게 해서 속이 더부룩하고 울렁거릴 때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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