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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제철 과일 8 가지

(づ``)づ~♡ 2019. 6. 4.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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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철음식은 영양소도 더욱 풍부하고 그 맛도 좋습니다.  6월 제철 과일과 그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

 

1. 매실


매실은 푸른 보약이라고 불리어집니다.  매실은 몸 속에 독소 제거 해 주고 스트레스 및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질 개선에도 좋으며,  과식 후 소화제 역할도 하며, 변비, 식중독, 설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고마운 과일입니다. 



2. 복분자 

 

복분자의 성질은 약간 따뜻하며 그 맛은 시고 달다.
복분자는 여러 가지 호르몬을 조절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이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아주 좋은 과일 입니다. 




 

3. 살구

살구는 달지만 열량이 낮은 과일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아시나요?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살구는 항산화효과도 뛰어나 암을 예방해 주며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앵두


여름에 식욕이 떨어지거나 할 때 식욕을 돋을수 있게 도와 주는 앵두 !

앵두는 식욕이 없고,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 또는  신장이 허약하여 요통이나 다리에 통증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



5. 망고



열대과일의 대표주자 망고는 갈증을 멎게 하고 구토를 가라 앉혀주며, 소변배설을 촉진하는 이뇨작용을 합니다.  

또한 여성의 생리불순에도 효과가 있고, 어지러움증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6. 복숭아 



복숭아는 단맛이 강하지만 당분은 사실 10%정도 밖에 되지않습니다.  몸이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종합영양제라고 보셔도 됩니다.  

복숭아 성분 중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 심장병이나 관상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주며 혈압을 낮춰주고 칼륨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조절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참외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참외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엽산 성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참외는 태아의 신경과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임산부들의 대표 과일이기도 합니다. 

 




8. 오렌지

 

오렌지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낮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색소 침착을 예방하여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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